지난 2014.03.27 부터 2014.03.30일 까지 4일간 벡스코에서 진행 된 제 10회 도시농업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도시농업박람회추진위원회 및 KNN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40,000여 명 이상의 도시농업 관계자 및 관람객들이 참가를 하였으며 전시내용은 크게 도시농업 가치 홍보를 위한 도시농업 주제ㆍ기획관, 전시관, 교육ㆍ체험관, 특별·부대행사 등으로 이루어졌다.

아시아공동체학교도 이번 행사에 참가를 하게 되었는데, 이전부터 아시아공동체학교가 학교내에서 지역주민과 학교학생들이 같이 도시농업을 진행하던것이 참가의 큰 영향을 준것으로 보인다. 

이번 도시농업박람회에아시아공동체학교는 심지화분 체험부스 아쿠아포닉스라는 아이디어 상품을 들고나왔으며 아이들과 부모들이 체험하기 좋은 심지화분은 아주 큰 인기를 끌었다. 

아이디어 상품인" 아쿠아포닉스"는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아쿠아포닉스"란 흙을 사용하지 않고 어류와 식물을 결합시켜 재배하는 방법으로 친환경 농업 시스템이다.
 수족관과 화분을 연결시켜 수경재배시스템의 일종으로 수족관과, 화분사이의 물순환을 시켜 수족관 어류의 배설물로 식물에게 영양소를 주고 어류의 배설물이 자연스럽게 위로 올라가면서 물정화를 시키는 기능을 한다고 한다.  어류와 식물의 공생관계를 형성을 하는 방식이다. 
 
이처럼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아이디어와 노력들이 이번 행사에 아시아공동체학교의 참가를 이끌어 내었다. 
 
또, 박람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dosinongup.com)를 참조하거나 부산도시농업박람회 사무국(☎051-642-5747) 또는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51-970-3730~2)으로 문의하면 된다.